앞에 가요축제 포스팅을 정리하면서 가요대전에 나올 아이돌을 정리했었는데요.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_ㅠㅠ 포스팅 추가합니당.

-

2009년의 가요 키워드는 아이돌의 범람. 춘추아이돌전국시대 정도?!
이제는 제가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아이돌이 나와서 멤버들 이름 외우는 건 고사하고... 그룹명 외우기도 힘듭니다.
2009년 가요대전에 나온다는 아이돌들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남자 아이돌부터?!

깝권과 함께 발라드 가수를 표방하고 있는 2AM (표방은 아니고 발라드 가수이긴 하지만 너무 웃긴듯...) 최초의 군필돌을 보유하고 있는 2AM입니다. 이번 가요대전에서는 2PM이랑 합동 공연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댄스실력을 보여다오!

리쓴투마할~ㅌ빝ㅋㅋㅋㅋㅋㅋㅋ 하트비트로 가요순위를 석권하고 있는 2PM입니다. 2009년은 2PM이 확- 떠버린 느낌이네요. 이제야 숨겨진 끼를 발휘하는 느낌. 이번 가요대전 최고 기대주. 어떤 모습을 보여주려나 *_*

빅뱅! 올해 역시 멤버들의 개인활동이 두드러진 한 해 였어요. G-Dragon에 대해 최근 논란이 많은데 그만큼 가요대전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탑은 KBS연기대상에 나오려나 ㅠㅜ 손발이 살짝 오글오글 하지만 카리스마 넘치던 아이리스의 킬러였던 것 같습니다.

초신성! 티아라와 함께 불렀던 TTL이 가요순위 상위권에 진입! 몇주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었던 것 같아요. 티아라랑 TTL 한 번 더 불러줬으면 :D

링딩동 링딩동. 링딩동을 듣기 전 친구가 그러더군요. '샤이니 링딩동 들어봤어? 절대 듣지마. 완전 중독돼. 계속 귀에 링딩동거려.' 전 설마 하고 친구의 말을 무시했지만... 결국 중독되고 말았습니다. 링딩동 댄스와 함께...............

이번 골든디스크 대상을 수상한 슈퍼주니어! 쏘리쏘리쏘리쏘리. 대박 후크송. 이것도 링딩동마냥 중독성이 쩔지요.

소년가장 동호가 속해있는 유키스! 1년 전 사진을 보니 사실 좀 안습이었던... 그래도 이번 컨셉은 참 좋은 것 같아요. 내가 그렇게 만만하니?!

올해의 신인! 비스트와 엠블랙입니다. 사실 정말 여기까지는 정말 공부하기 벅찼어요 (이미 최신가요를 공부해야할나이...)
지뚫킥의 세호가 있는 비스트 (세호 어딨니? 찾기어려움...) 비가 프로듀싱한 엠블랙!
신인다운 파릇파릇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줬으면:D



-


2009년의 걸그룹이 대세!  여자아이돌!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 포미닛. 이노래 정말 중독성있어요. 춤이 덩실덩실ㅎㅎㅎ

올 해 시건방춤을 완전 대박 히트시킨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브라카타브라에 이은 sign까지 끊임없이 인기 행진! 버라이어티 정신을 보여주는 여자 아이돌계의 왕언니 나르샤. 아이라인을 사랑하는 가인이 먼저 개인활동을 시작했지만 이제 제아와 미료도 개인활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하죠? 활발한 모습 기대하겠어용

나만의 허니를 부르며 깜찍하고 귀여웠던 카라가 섹시하고 잘록한 허리를 갖고 돌아왔습니다. 카라 좋아. 여신ㅋㅋㅋㅋㅋ

여자 아이돌 레전드. ★ 소. 녀. 시. 대 ★ 두말할 것 없이 소원을 말해봐봐봐봐봐-

티아라입니다. 티아라 사진 찾기가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이 친구들도 개인활동 열심히 하는 그룹인듯 ^_^

SM의 야심찬 신인 그 이름도 눈물나게 어려운 F(x)!! 보이쉬한 매력을 가진 엠버로 또다른 이슈를 만들어냈었죠. 에프엑스 노래 들으면 정말 신나는 것 같아요.

최근 너때문에로 가요계 정상에 등극한 에프터스쿨. 방과후 누님들 짱입니다용. 2009년 최고의 꿀벅지 유이와 함께 이번에 새로 앨범 내면서 영입된 나나와 레이나까지. 다들 시원시원한 기럭지를 자랑하지요!

에에에에에- 2NE1!!!  제가 가장 중요한 2NE1을 깜빡했습니다. (지적해주신 ...님 감사합니다^_^) 인기가요에 나온 CL과 민지의 무대를 보며. 아 맞다! 했다는 ㅠㅜ 빠뜨려서 미안한 관계로 사진 2장 첨부 ㅎㅎㅎㅎㅎ 롤리롤리롤리팝부터 Fire, I don't care. 그리고 산다라박 Kiss, 박봄 You & I, CL과 민지 Please don't go 까지! 단체활동부터 개인활동까지 2009년은 2NE1없이 말할 수 없는 한 해입니다^_^


-


혹시 제가 빠진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 팍팍 날려주셔요. 흐흐흐흐.
2009년 열심히 활동한 가수들이여! 연말 축제를 마음껏 즐겨라! 팍팍!!

Posted by (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