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2월 29일, 30일, 31일이 되면 언제나 공중파 3사의 채널을 돌려가며 티비 보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한 쪽에서는 가요대제전을 하고 한 쪽에서는 연기대상을 하고 또 한 쪽에서는 연예대상을 하고. 헉헉.
가수들도 여의도에서 축하공연하고 일산가서 상을 받는다거나... 하는 웃지못할 경우가 허다하지요.
그래도 연말이 기다려지는 건,
한 해동안 열심히 활동한 사람들이 그 가치를 인정받고 다함께 즐길 수 있는 그런. 그런. 즐거운 축제니까요. 올레!

-


SBS, KBS, MBC의 가요 축제를 한 번 정리해봤어요.
(이제 가요대상 이런 표현 안쓰고 가요대전이나 가요대제전이나 등등 축제라는 의미를 강조한다고 하더군요.
여담이지만 가요대전이나 대제전이나 무대나.........?!ㅋㅋㅋㅋㅋ)


 SBS 2009 가요대전
2009년 12월 29일 (화) PM 9:55 일산 킨텍스


2008년 SBS 가요대전에서 기억남는 건 동방신기의 등짝..........ㄷㄷㄷ

그리고 여러 가수들의 배틀이었어요. 댄스배틀, 피아노 배틀 등등.
그 중에서도 시아준수와 태양의 피아노 배틀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흑백의 피아노를 마주하고 들리던 선율.
장소만 더 좋았어도 소리가 더 아름다웠을 거라는 아쉬운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만....


2009년 SBS 가요대전에는 어떤 가수들의 무대가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아, 진행은 미남이시네요의 고미남 박신혜양이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A.N.Jell이 나와서 공연해줬으면 좋겠어요.
스브스. 실망시키지 않겠지요? 에이엔젤 공연을 해달라! 해달라! 연기대상이라도 좋으니 공연해달라!!







 2009 KBS 가요대축제
2009년 12월 30일 (수) 시간, 장소 미정


KBS 가요대축제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여러 가수들의 합동 뮤지컬이지요!
2006년 담배가게아가씨
2007년 선생님 사랑해요
2008년 맘마미아
2009년에는? 어떤 뮤지컬이 나올까요?
혹시.........................

시카시카 제시카가 직접 해주는 금발이 너무해? ^^^^^^^^^^^^^









 2009 MBC 가요대제전
2009년 12월 31일 (목) 시간, 장소 미정

2년동안 진행되는(?) MBC 가요대제전
아직 정확한 정보는 없네요. 그래도 미루어보건데 굉장히 기대된다는 것.

MBC 가요대제전의 특징은 가수들의 셀프카메라입니다.
자연스러운 모습일 수도 있고 살짝 연기가 가미되기도 하지요.
작년의 경우 빅뱅의 대박 콩트가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가수들의 합동공연도 빠질 수 없습니다:D

작년에는 빅뱅과 원걸의 합동공연이 있었죠. 이번에는 2NE1과 함께? ^^^^

2PM 셀프카메라가 격하게 궁금한 2009년 MBC 가요대제전입니다.



-

간단하게 공중파 3사의 가요축제의 특징을 비교해봤는데요.
매년 새로운 컨셉으로 특별한 모습을 보여줄 가수들의 무대가 정말 기대됩니다.
올 한해는 가요축제들과 함께 올레한 연말 마무리 하시길 바랄게요 ^^^^^^



2009년 활동한 아이돌을 정리한 포스트는 길어서 따로 작성합니다^_^
클릭!
http://la1212.tistory.com/311 )


 

Posted by (쑨) :